소개팅 어플 옷깃, 전국 인기순위 '핫깃' 추가! < 게임 분석 < 기사본문 게임톡

”라는 말로 화답했고, K와 N이 우리 집으로 건너와 밤새 이야기를 나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 친구가 되고, 눈을 마주하며 대화하는, 코로나 시대 이전에는 대수로울 게 없었던 일상의 기쁨과 소중함이 더욱 간절해지는 밤이었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 서버가 열리고, ‘줌으로 OO이를 줌해보기’라는 귀여운 방제도 설정했고, 나와 주선자 K 그리고 N 셋이 참석했다.

 

‘싱글들의 놀이터’를 모토로 삼고 소셜 데이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음(www.i-um.net)이다. 이음은 지난해 10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미디어 사이트 캐릿(이하 "캐릿")은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성에게는 ‘프로필 사진’, 남성에게는 각종 인증을 요구하는 소개팅 앱의 가입 요건 차이가 만남에 있어 남녀의 시선차를 야기했다.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하는 소개팅 앱과 달리 수익이 없더라도 커플을 매칭했을 때 얻는 만족감만으로 주선자 역할을 자처한다고 한다. 한편 2030세대에서는 선 비대면 후 대면, ‘인만추(인위적인 만남 추구)’가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Pairs과 Tapple의 경우에 첫 가입 시 입력하는 정보 외에 2번째 인증 단계로 사진, 주소와 생년월일이 포함된 신분증 스캔, 얼굴사진 촬영 및 AI를 통한 분석 인증절차를 추가했다. 2단계 인증절차까지 통과한 이용자는 상대방이 자신을 확인할 때 본인확인이 완료된 이용자임을 알리는 마크가 표시돼 온라인 매칭에 대한 불안감을 일부 해소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일본 내 데이트앱 개발사들도 영상 데이트 기능을 앞다퉈 출시하기 시작했다. Pairs는 올해 3월부터 긴급사태선언이 시작되자 4월부터 자사 앱을 통해 영상으로 데이트할 수 있는 무료 기능을 추가했다. Pairs의 이시바시 준야 대표는 4월 PR Times와의 인터뷰에서 '긴급사태 선언 속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관심있는 상대방과 메세지 기능을 이용하는 것보다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답변했다. 다른 온라인 어플들도 영상채팅 기능을 추가하거나 무료로 전환해 사회적 분위기와 이용자의 새로운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선보였다.

 

반면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왠지 이상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52.5%, 중복응답)는 생각 때문이었다.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프로필을 등록하면 된다. 나이, 혈액형, 지역, 종교, 소속 등 기본 사항과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키워드와 사진 등을 등록하면 누구나 소개팅 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자신이 설정해 놓은 조건 등으로 매칭이 되기도 하고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의 메시지가 오기도 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소개팅 어플 순위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소개팅 어플이 있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셜데이팅을 통해 결혼까지 골인한 커플들도 속속 등장하면서 건전한 소개팅 문화가 자리잡는 한편, 과거 온라인 채팅사이트처럼 불건전한 만남과 같은 부작용도 나타나기 시작해 이용자들의 주의와 업계의 자정노력이 요구된다. 지난해 대학생 나모씨(22‧여)도 소개팅 어플에서 만난 남성에게 다단계 강매를 당할 뻔했다.

 

예전에는 생소하고 위험하다는 인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스마트폰 네이티브라 불리는 90년 대 이후 태어난 20대 후반의 연령대는 자연적으로 소개팅앱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아져 큰 거부감 없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 존중, 친절한 온라인 만남을 지향하며, 기존의 데이팅 방식과 다르게 여성만이 먼저 상대에게 대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에 만나지 않고도 선택이 가능하다. 대화하는 것보다 직접 입력하는 프로필을 보는 것이 상대방에 대해 오히려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첫만남에서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걱정할 필요도 없다.

 

대부분의 업체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소개팅을 진행한다. 짝짓기 알고리즘에서는 이러한 질문 인자들을 통해 자신과 맞는 상대를 찾아 끝없는 짝짓기를 해나간다. 짝짓기 결과는 프로그램 내에서 자체적인 평가를 거쳐 사용자의 취향에 꼭 들어맞는 최상의 짝을 결정한다. 기존의 프로그램에서는 짝짓기부터 그 결과의 평가까지 일일이 프로그래머가 명령하고 결정해야 한다.

 

N은 채팅창에 자신의 작품 이미지를 띄워가며 화가로서 지닌 생각을 들려줬다. N의 그림체에서 도드라진 특징은 인물의 눈에 표정이 없다는 점이었다. 이 주제에서는 ‘내 친구는~’ 식의 카더라 리액션이 도움이 됐다. 글에서 진심은 괄호 안에 넣듯, 사람의 감정이 담긴 눈을 ‘괄호’ 모양으로 그린다는 친구의 일화를 공유했는데, N 역시 정보가 표정으로 과잉 전달되는 것이 싫어 인물을 무표정하게 그린다며 공감했다. 3년 전만 해도 공사장 노동을 하며 그림 재료를 샀는데 지난해 크리스티 경매에서 그림이 팔린 이후로, 그림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돈을 버는 상황에 감사하면서도, 과거에 비해 너무 급진적으로 환경이 달라져 허무주의에 빠진 것이 요즘 고민이라고 했다.

 

매일 낮 12시30분이 되면 남녀 회원 모두에게 “오늘의 이음이 도착했습니다”는 내용의 문자가 전송된다. 회원들은 사진ㆍ키워드 등으로 상대방을 확인할 수 있고 마음에 들 경우 오케이 버튼을 누르게 된다. 상대방도 오케이 버튼을 누를 경우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되고 서로 연락을 취한 후 오프라인을 통해 만남을 가질 수 있다. 만남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다음날이면 ‘이음신’에 의해 새로운 이성이 소개되므로 실망할 필요는 없다.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휴게텔 오피가이드 후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 어플 옷깃, 전국 인기순위 '핫깃' 추가! < 게임 분석 < 기사본문 게임톡”

Leave a Reply

Gravatar